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고치기

세탁기 물빼기 및 먼지 청소(드럼세탁기_트롬)

by 운전마마 2024. 11. 19.
728x90

갑자기 세탁기 물빠짐이 안되거나, 세탁기 문을 열었을 때 냄새가 나는 느낌이라면 세탁기 필터 청소와 물 빠지는 곳 청소가 필요하다. 

우선은 세탁기 문과 닿는 곳의 패킹에 물때가 많이 끼니 이 부분 청소를 해준다. 
문 안쪽 패킹은 눈에 잘 보이는 곳이라 세탁물을 넣고 뺄때 자연스럽게 청소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세탁기 하부 먼지거름 필터가 있는 곳은 눈에 보이지 않는 곳이기 때문에 소홀하기 쉽니다.

트롬은 세탁기 하단 왼쪽에, 삼성의 경우(모델에 따라 다름)는 하단 오른쪽에 작은 문이 보인다. 

이곳을 열면 얇은 호스와 동그란 마개가 보인다. 

동그란 호스 부분은 물이 차 있는 곳이고, 동그란 마개 부분이 먼지 거름망이다.

 

먼지거름망을 열어보면 세탁물에 있던 먼지들, 머리카락 등이 모여있고, 축구하는 아이를 둔 집은 모래가 고여있기도 하다. 

동그란 호스부분은 청소를 오랜만에 해서 그런지, 물을 빼내는데, 물에서 고인 물 냄새가 난다. 물을 빼내고, 마개를 비롯해 호스 입구와 필터 등을 물티슈, 세제 푼 물로 청소를 해주고 말린 후 다시 원위치해준다.

 

세탁물에서 냄새가 많이 날 때는 세탁조를 청소해야겠지만, 세탁조 청소 전 우선 한 번씩 물 빼기 해주고, 필터 청소해 주면 좋을 듯하다. 그리고, 습기가 있으면 곰팡이가 생기기 쉬우니 세탁 후엔 세탁기 문과 세제 넣는 곳의 문을 열어두어 물기를 말려주길 권한다. 

 

 

728x90

댓글